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권상우가 700억원 부동산 재벌이 된 이유

by $%@#%@%$(* 2021. 6. 9.

권상우 빌딩

드라마 천국의 계단에서 부메랑을 던지며 "사랑은 돌아오는 거야"를 외치고 대한민국 대표 몸짱 배우로 유명한 권상우가 부동산 투자에서도 뛰어난 감각을 보이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권상우는 모델로 먼저 데뷔했으나 배우에 대한 꿈이 있어 계속 단역배우를 도전했었습니다. 이후 MBC 드라마  '맛있는 청혼'에서 대사가 조금 있는 캐릭터를 맡게 되었고, 이후 천국의 계단, 화산고, 동갑내기 과외하기 등의 작품을 통해 한류스타로 발돋움하게 되었습니다.

 

 

청담동 빌딩

 한류스타 권상우가 건물을 매입한 것은 청담동의 빌딩입니다. 해당 건물은 청담동 삼성로에 위치한 건물이며, 2014년 매입 당시 58억 원의 금액을 주고 매입을 했으며 평당 금액은 8,366만 원이었습니다. 규모는 지하 1층에서 지상 4층까지 있는 건물로 다양한 상가 임대를 할 수 있는 건물입니다. 

권상우는 해당 건물을 5년 뒤인 2019년 매각을 하게 되는데요. 매각한 금액은 77억 원입니다. 연간 4억 원씩 건물의 가격이 오른 셈이며, 시세차익만 19억 원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또 한 이 건물의 평균 보증금은 2.6억 원에 월세는 약 1,200만 원으로 알려졌습니다. 임대 수익적인 측면에서도 좋은 수익을 올리고 있었기 때문에 현명한 투자와 매각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영화 사무실과
세차장 사업까지

권상우 성수동 건물

다음은 성수동에 위치한 권상우의 영화제작 사무실인 케이지비 필름이 2층에 위치해 있으며 1층에는 셀프 주차장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권상우는 이 건물을 80억 원에 매입하게 되었으며, 대지면적 286평에 달하는 건물입니다.

 


해당 건물은 지상 2층의 공장 건물 형태이며, 권상우는 이 건물을 통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건물의 시세차익만 노리는 것이 아닌 1층의 셀프 주차장 사업을 통해 한 해 매출을 약 7,000만 원가량 벌어들였다고 전해졌습니다. 권상우가 운영하고 있는 '수카 워시'는 권상우의 친한 지인들이 많이 활용하고 있으며, 일반인들도 많이 이용하고 있을 정도로 활발히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0억 현금 240억 대출로
등촌동 빌딩 매입

등촌동 빌딩

다음으로 권상우의 건물 중 가장 화제가 된 등촌동의 빌딩입니다. 권상우는 해당 빌딩을 280억 원을 주고 매입을 했는데요. 매입한 방법은 바로 앞서 말한 케이지비 필름의 회사 법인 명의를 이용하여 대출을 240억 원을 받아 건물을 매입한 것입니다.

물론 40억 원의 본인 자본금이 들어간 것만 해도 엄청나지만 자본금의 몇 배나 되는 240억 원을 대출을 받아서 한 방법에 대하여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법인 명의로 대출을 했기 때문에 임대업 이자상환 비율과 담보 인정 비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사업자보다 법인 명의로 대출할 경우 훨씬 많은 금액을 대출할 수 있으며, 금리 또한 훨씬 저렴하게 측정이 됩니다.

 


이러한 방법은 은행에서 VIP인 고객이거나 유명인이 많이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일반적으로 연예인이 유명하고 수익적인 측면도 좋으니 은행에서 이러한 방법으로 대출을 많이 해줍니다. 일반인은 이러한 대출을 받기란 쉽지 않은데요. 연예인은 얼굴이 알려진 대신 이러한 부동산 시세차익을 위한 대출을 받고 부동산 투자를 통해 수익을 올리고 있었습니다.

 

권상우 아들 룩희

또 한 권상우는 매입한 건물의 이름을 아들의 룩희 이름을 따고, 어머니의 생일을 따서 ROOKIE 1129 또는 손태영의 생일을 따서 ROOKIE 819등 본인 가족의 표시를 한 건물의 이름으로 많이 바꾸고 있었습니다. 이는 그동안 자신에게 열심히 살아왔단 증거로 하고 싶기도 했으며,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바꿨다고 전했습니다. 권상우의 건물은 해외에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호주 골드코스트
오션 뷰 펜트하우스

호주 골드코스트 별장

바로 호주 골드코스트 내에 별장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당 건물은 최상층의 펜트하우스로 알려져 있으며 오션뷰가 한눈에 보이는 위치로 전해졌습니다. 호주 골드코스트의 빌딩은 약 17억 원에 매입을 했으며, 오로지 가족들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사용하기 위해 매입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처럼 권상우는 건물과 부동산을 통한 재테크를 꾸준히 하고 있으며, 법인 명의를 통한 대출로 건물들의 시세차익도 보고 있었습니다.

스마일펀데이 <Smilefunday 저작권자(c) ,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56억원 주고 이승기가 성북동을 고른 이유

 

56억원 주고 이승기가 성북동을 고른 이유

최근 이승기는 배우 견미리의 둘째 딸이 자 이유비의 동생인 배우 이다인과의 열애 사실을 공개했습니다. 두 사람은 같은 연예계에 종사하는 선후배로 만났지만 이후 같은 취미인 골프로 더 친

topic.societyfa.com

유아인 이태원집 '나 혼자 산다' 현재 시세는?

 

유아인 이태원집 '나 혼자 산다' 현재 시세는?

2020년 6월 좀처럼 예능에 등장하지 않던 배우인 유아인이 MBC 관찰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여 화제가 됐었습니다. 집안에서 기르는 고양이, 테슬라 자동차 등 많은 것이 화제가 되

topic.societyfa.com

댓글